본문 바로가기

요리

된장찌개 맛있게 끓이는법 초간단 레시피!!

 

 

재 료

물 or 사골곰탕 or 쌀뜨물 1L

(멸치, 다시마 육수팩)

다진마늘 1큰술

양파 조금

애호박 조금

팽이버섯 조금

청양고추 1개

된장 2~3큰술

야채는 취향에 따라 생략 또는 추가 가능

먼저 저는 편하게 집에 있던 사골곰탕을

사용해서 끓였는데요!

쌀뜨물을 이용해도 좋고,

그냥 물을 이용해도 상관없어요~

사골곰탕팩이 아니면 멸치, 다시마 육수팩을

이용해서 미리 육수를 내주면 좋겠죠!

된장찌개에 넣을 야채는

미리 먹기좋게 잘라둡니다.

저는 집에 있는 야채들로 준비했어요.

청양고추는 2개 넣으니 꽤 매콤해서

취향껏 1~2개 넣어주면 될 것 같아요!

물과 쌀뜨물을 이용할 때는

된장 2~3큰술 간보며 조절해서 넣고,

사골곰탕은 이미 간이 되어있어서

된장 2큰술이 딱 좋더라구요 :)

육수가 팔팔 끓어오르면

 

된장을 풀어넣어줍니다.

 

한번 더 끓어오르면 손질해 둔

야채들을 넣어줍니다.

집에 고명 소고기가 남은 게 있길래

같이 넣어줬어요 ㅎㅎ

고기를 넣어 끓이시는 경우

맨 처음 육수 넣기 전에

볶다가 육수넣고 동일하게

끓여주시면 됩니다!

맛깔나는 된장찌개가 완성됐어요 :)

끓이는 시간도 굉장히 짧고

들어가는 재료도 간단하고

간도 맞추기 쉬워서

뚝딱 끓이기 참 좋아요.

혹시 된장으로만 맛이 부족하다면

국간장을 살짝씩 넣어 간을 맞춰보세요~

저는 개인적으로 된장찌개에

팽이버섯 넣어서 오독오독 씹히는

식감을 참 좋아해요 ㅎㅎ

국물맛 먹어도 참 맛있는 #사골된장찌개

오늘 집밥 뭐 해 먹지? 고민된다면

된장찌개 추천드립니다 :)