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요리

강식당2 니가비비바락 국수 만들기 : 백종원 초간단 비빔국수 레시피

니가비비바락 국수

재료

2인분 기준

돼지고기 40g

물 20g

양파 30g

대파 60g

맛술 20g

황설탕 20g

진간장 40g

물엿 40g

간 마늘 10g

고운 고춧가루 20g

간생강 조금

라면 사리

(생면, 소면 등 상관없음)

*고명 - 1인분 기준

쪽파 2g

참기름 5g

통깨 가루 기호에 따라

1. 냄비에 간 돼지고기, 정수물, 대파, 썰어놓은 양파, 맛술, 황설탕, 물엿, 진간장을 넣고 잘 섞어준다.

 

저는 돼지고기가 없어서 골뱅이로 대체했어요 :)

 

2. 졸지 않게 물을 추가로

1컵 넣고 충분히 끓여준다.

3. 고기가 푹 익을정도로만 끓인 후

불을 끄고 볼에 담아 잘 식혀준다.

* 얼음을 사용하여 식혀준다.

4. 식혀놓은소스에 간 마늘, 간 생강,

고운 고춧가루를 넣고 잘 섞어준다.

사실 이 레시피대로 했는데

재료만 보고 급하게 한번에 섞어버렸어요 ;;;

결론적으론 맛은 있더라고요 ㅎㅎ

그리고 더욱 맛있게 먹고싶어서

일부러 소면 사와서 소면으로

4인분 만들었어요 ㅎㅎ

 

* 담아내기

1. 완성접시 → 삶은면 → 양념장 →

쪽파 → 통깨가루 → 참기름

 

이 순서대로 담아내면 되는데

저는 아예 섞어서 담아냈어요!

아 출출한 오후 시간에

비빔국수..크~~

 

 

한입 먹어보니

뭐지 이 익숙한 맛??!!

 

오징어볶음 양념맛이 나더라고요?

이 양념 그대로 오징어볶음하면

될 것 같은 느낌..ㅋㅋ

그냥 오징어 넣어서 오징어비빔국수하면

넘넘 맛있을 것 같아요.

기존의 새콤달콤한 익숙한 비빔국수 말고

간장베이스에 매력있는 비빔국수의

#니가비비바락국수

한번쯤 만들어서 먹어보시길

추천드려요 :)